예산군, 과수화상병 추가 확산 막는다
예산군, 과수화상병 추가 확산 막는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6.0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전문 예찰단 구성 및 5차 방제약제 지원계획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사과농가에서 과수화상병이 발생함에 따라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긴급 전문 예찰단 구성 및 5차 방제약제 지원계획 등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농업기술원 예찰요원이 합동으로 정밀예찰을 실시하는 모습
농업기술원 예찰요원이 합동으로 정밀예찰을 실시하는 모습

지난 4일 오가면의 한 농가에서 과수화상병이 확진됨에 따라 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청 원예특작과학원 및 식량과학원, 충남 농업기술원은 합동으로 반경 2㎞ 내 106농가 107㏊를 대상으로 1차 정밀 예찰을 실시했으며, 추가 의심증상은 발생되지 않았다.

또한 농업기술센터는 그동안 2명으로 운영하던 과수화상병 예찰요원을 10명으로 충원하고 ‘긴급 전문 예찰단’을 별도 구성해 10월까지 상시예찰을 실시해 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충남 농업기술원 직원 및 긴급 예찰요원을 투입해 확진농가 반경 5㎞ 내 498농가 412㏊에 대해 2차 정밀 예찰을 추진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과수농가들은 센터 및 예찰요원들이 실시하는 정밀예찰에 적극 협조해주기 바라며, 화상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1, 2, 3차 화상병 약제 살포에 이어 예비비를 편성해 4차 방제약제 살포를 완료했으며, 추가로 긴급 예비비 3억1250만 원을 편성해 이달 중‧하순경 5차 방제약제를 지원하는 등 선제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