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세종, "6월중 행복도시 4개 필지 공급공고"
LH 세종, "6월중 행복도시 4개 필지 공급공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 최초 개별 산업용지(자동차정비공장) 필지 공급공고
’21년 신규 공동주택용지 공급시행 등

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이병만)는 6월 중 행복도시 내 산업용지, 공동주택용지, 상업용지, 방송통신용지 등 4개 필지에 대해 8일 공급공고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8일 시행하는 토지공급은 총 12,034㎡로 세부 내역은 다음과 같다.

산업용지(산업3-1-2)의 경우 산업단지가 아닌 개별필지로는 행복도시 최초 산업용지 공급으로서 수리점(차량) 또는 자동차관련시설 중 정비공장이 지하주차장 제외 연면적의 50%이상이 되어야 하고, 추첨방식으로 대상자가 선정된다.

LH세종특별본부 6월 공급공고 토지 위치도
LH세종특별본부 6월 공급공고 토지 위치도

특히 행복도시에는 자동차정비공장이 전무하여, 건립시 수익성이 우수할 것으로 보이며 인근에 코스트코가 위치하고 있고 BRT도로 및 외곽순환도로와도 가까워 교통입지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된다.

상업업무용지(CW1)는 박물관단지와 아트센터 사이에 위치하고 제천을 바라보고 있어 조망 등 환경이 훌륭할 뿐만 아니라, 박물관․아트센터 이용객 등 배후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평가된다.

도심형주택(UR3)은 6-3생활권에 위치하며 1․2층은 공동주택 뿐만 아니라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의료시설, 교육연구시설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3층 이상은 공동주택으로 건설해야 한다.

LH세종특별본부 6월 공급공고 토지 위치도
LH세종특별본부 6월 공급공고 토지 위치도

방송통신용지(통신3-1)는 방송국, 방송통신시설이 입주가 가능하며 대전과 연결되는 BRT변에 위치하고 토지 규모가 작아 소액투자자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공급토지들은 6.22(화) 10:00~16:00 필지별로 입찰(또는 추첨) 신청을 받으며 당일 오후 6시에 낙찰자 발표를 거쳐 6.30(수)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공고는 LH청약센터(http://apply.lh.or.kr)에 게시되었으며, 공급가격 등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통해 안내 중에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