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 제2회 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
IBS, 제2회 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6.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IBS·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
제2회 IBS·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

기초과학연구원(IBS)이 제2회 IBS·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초과학에 대한 대중의 거리감을 해소하고자 마련됐으며 올해로 두 번째 열린다.

앞선 1회 공모전에선 청소년부와 일반부에서 200여 건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1700명 이상이 온라인 공개투표에 참여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공모전은 IBS 설립 10주년을 맞아 영상 부문과 스토리텔링 부문으로 확대해 진행된다.

영상 부문에는 IBS를 주제로 한 3분 이내의 단편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IBS의 연구성과를 흥미롭게 소개하거나 IBS의 설립 10주년을 축하 및 10년의 성과를 조망하는 등 기발한 아이디어로 IBS를 영상으로 알리면 된다.

스토리텔링 부문은 IBS가 기획‧2020년 초판을 발행한 과학교양서 ’코로나 사이언스‘에 대한 서평이나 IBS의 연구성과를 대중에게 흥미롭게 알릴 수 있는 모든 글을 응모할 수 있다.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토리텔링 부문은 개인으로, 영상 부문은 개인 또는 5명 이하의 팀 단위로 참가 가능하다. 접수는 8월 6일까지 홈페이지(www.ibs공모전.com)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10월 발표 예정이며 최종 수상자(팀)에게는 기초과학연구원 원장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영상 300만 원, 스토리텔링 150만 원) 각 1팀을 포함해 총 40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총상금은 1910만 원이다. 수상작은 IBS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노도영 원장은 “기초과학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모두 공감하지만 특유의 어려움으로 인해 실제 연구현장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적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난 10년간 국내연구진이 이룬 기초과학 성과에 대한 공감대를 확보하고, 그 성장을 견인한 IBS의 역할이 함께 조명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