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제2회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행복청, 제2회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전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제2회 행복도시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는 14일부터 8월 31일(화)까지 약 80일간 진행되며 참가 자격은 행복도시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행복도시 공공건축·공간 개선 아이디어’이며 ▲정부세종청사 연결 브리지 내·외부 공간 ▲복합편의시설 주차장 상부 공간 중 1개소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또 현장설명회를 오는 30일 개최해 공모 대상지를 둘러보고, 공모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현장설명회 참여 신청, 공모 작품 제출 등 공모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 (www.spectory.net/naacc/architect)을 통해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도판과 영상파일이며, 도판에는 배치도, 평면도 등 아이디어의 구체적인 계획을 담고, 2분 내외의 영상파일에는 자유로운 표현방식으로 작품을 설명하도록 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대상(1팀) 500만 원, ▲최우수상(2팀) 300만 원, ▲우수상(3팀) 200만 원, ▲장려상(5팀) 1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행복청 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안석환 공공건축추진단장은 “올해로 제2회를 맞은 행복도시 공공건축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참신하고 실현가능성 높은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전국의 대학생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혁신 기조에 따라 도출된 아이디어를 행복도시 3단계 건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