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전 입찰비리 의혹 제기...권익위 고발 조치도
국민의힘, 대전 입찰비리 의혹 제기...권익위 고발 조치도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06.1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연 시정감시단장 "전·현직 공무원, 시민단체·업체 관계자 등 11명 고발"
국민의힘 대전시당사
국민의힘 대전시당사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대전시 일부 위탁 운영기관의 입찰비리 정황을 포착해 공무원 등 관련자 11명을 국민권익위원회에 고발했다. 권익위 조사 결과,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적잖은 파장이 일 것으로 보인다.

김소연 국민의힘 시정감시단장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전시로부터 위탁 운영되는 기관에서 특정 업체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시 공무원과 공모한 정황을 포착했다”며 “전·현직 공무원 2명과 시민단체·업체 관계자 등 총 11명을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 단장은 "시 공무원이 업체로부터 받은 사업 제안서를 시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A단체에 전달한 후 입찰에 선정될 수 있도록 입찰공고서류 작성에 업체와 협의토록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시 측은 수 차례에 걸쳐 위탁업체에 이 같은 내용의 이메일을 전달했고, 수탁기관은 업체 관계자들과 만나 상의를 했다"며 "이렇게 처리된 입찰금액만 10억 원 이상"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입찰공고서류인 입찰제안 요청서 작성에 시와 시민단체, 업체가 공모해 방향이나 구체적인 내용을 상의하기도 했다"며 "심지어 친분관계가 두터운 이들이나 관계자들이 입찰심사위원으로 배정되는 등 전형적인 입찰비리를 저질렀다"고 지적했다.

김 단장은 특히 "입찰비리가 이뤄진 결정적 증거와 구체적인 증언들도 확보해 고발장에 기재했다"고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