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포상금으로 원도심 밝힌다
홍성군, 포상금으로 원도심 밝힌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7.1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천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 등

홍성군이 지난해 각종 행정실적평가의 우수기관 포상금 3억 4000만원을 활용, 홍성천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는 등 원도심 시가지 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홍성천 전경
홍성천 전경

이번에 추진되는 사업은 홍성읍 홍성천 일원 하천정비, 산책로 구간 수목조명 및 홍성천 교량 경관조명 설치 등 주변 환경개선 사업으로 이를 통해 원도심 시가지의 이미지를 밝고 아름답게 변화시킴으로써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비는 각종 행정실적평가로 얻은 기관포상금으로 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0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군부 전국 1위, 충청남도에서 실시한 2021년(’20년 실적) 위임사무 등에 대한 시군평가에서 군부 2위의 성과를 거두며 우수기관 포상금으로 각각 8,000만 원과 2억 6,000만원을 확보했다.

군은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각종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만큼 이번 포상금을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사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로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