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특별교부세 등 40억 원 확보...현안 해결 기대
홍성군, 특별교부세 등 40억 원 확보...현안 해결 기대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7.1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천 정비, 속동전망대 복합레저시설 조성사업 등

홍성군이 2021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및 특별 조정 교부금으로 총 40억 원을 확보, 지역 현안사업 해결의 물꼬를 트게 됐다.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청 전경

16일 군에 따르면 올해 행정안전부로부터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월산천 재해취약 소하천 정비 및 스마트 관리시스템 구축사업 8억원 △느대소하천 정비사업 6억 원 △신곡소하천 정비사업 5억 원 등 8개 사업 총 21억원 규모이다.

충남도로부터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은 △속동전망대 복합레저시설 조성 8억 원 △홍성군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 3억 원 △충령사 사당 완경사 진입로 설치 1억 원 등 14개 사업에 총 19억 원이다.

군은 재난안전수요 특별교부세 19억 원을 확보, 집중호우 시 하천이 범람하여 농경지가 침수되는 등 지속적인 피해로 주민들에게 불편을 끼치던 소하천들을 정비하여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횡단보도 양 옆 활주로형 바닥유도 LED등 및 스마트버스정류장을 설치하는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 사업의 추진으로 교통약자 및 보행자의 보호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속동전망대 복합레저시설 조성사업에 8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하며 남당항 해양레저관광개발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되었다. 군은 △남당항 축제광장 △속동 해양공원 및 해넘이길 조성 등의 사업을 함께 추진, 해양관광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선용 기획감사담당관은 “코로나19로 재정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특별교부세 및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기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국도비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