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 새봄요양병원에서 금연캠프 성료
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 새봄요양병원에서 금연캠프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7.1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센터장 김철웅)는 대전 새봄요양병원(원장 이의섭)에서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를 진행하였다.

금연캠프 참가자들은 금연성공을 다짐하며 새로운 시작을 출발한다.
금연캠프 참가자들은 금연성공을 다짐하며 새로운 시작을 출발한다.

이번 금연캠프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진행되어 보다 안전한 캠프가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였다. 캠프 입소 전 참가자 전원 코로나19 선별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입소 당일 새봄요양병원에서 제공한 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로 검사를 진행하였다. 또한 캠프 기간 내 상시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충분한 거리 유지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금연캠프 참가자들은 입소 첫날 심리검사와 집단 상담을 시작으로 충남대학교병원 건강검진(폐저선량CT 검사 포함), 전문의 진료, 운동치료, 금연교육, 개인 상담 등 전문 금연 프로그램을 전액 국비 지원으로 제공받았다.

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는 전문치료형 금연캠프를 매월 1~2회 진행하고 있으며, 8월에는 충남대학교병원에서 2회(8월 9일~13일, 8월 23일~27일) 운영된다.

20년 이상 흡연하고, 과거 2회 이상 금연에 실패했으나 금연의지가 높은 흡연자라면 전문치료형 금연캠프 신청을 문의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대전세종금연지원센터(042-586-9030)로 전화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