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미술관, 21일 청사진 나온다
충남도립미술관, 21일 청사진 나온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7.1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 "세계적 미술관 건립 위해 최선"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민선7기 공약 중 하나인 도립미술관의 청사진이 21일 나올 예정이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9일 도립미술관에 기대감을 보이며 차질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9일 도립미술관에 기대감을 보이며 차질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양승조 지사는 19일 오전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151차 실국원장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 국제지명설계 공모 심사 후 그 결과가 21일 발표된다. 세계적인 미술관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도지사 후보 시절 문화예술공약을 발표하고 3년이 흐른 지금 그 약속은 현실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추진 과정을 설명하며 "도립미술관의 청사진이 우리 눈 앞에 나타나고 있다. 이제 품격 있는 충남을 향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관련 부서는 향후 공모 작품 전시와 당선작 시상 등 대민 홍보와 정보 제공에 적극 노력하고 본 설계 착수과정에도 꼼꼼히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개관준비TF팀 구성과 작품수립조례 제정, 수집위원회 구성 등 절차도 차근차근 추진해달라"며 "특히 탄소 중립을 선도하는 지방정부로서 제로에너지 건축물로 도립미술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방향을 잘 잡아달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