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고3·교직원 백신접종 '착착'
예산군, 고3·교직원 백신접종 '착착'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7.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학교 관할 예방접종센터서 접종 시작

예산군은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고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9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황선봉 군수가 코로나19 백신접종 현장을 방문한 모습
황선봉 군수가 코로나19 백신접종 현장을 방문한 모습

이번 예방접종은 2학기 전면등교 및 안전한 대입 지원을 위한 것으로 교육청과 예방접종센터 간 접종일정을 사전 조율해 예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 22일까지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접종 대상은 관내 8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고3 학생 및 교직원 1101명이며,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이 이뤄지고 3주 후인 8월 9일부터 12일에 2차 접종이 진행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접종 후 최소 15∼30분간 센터에서 상태를 관찰하고 귀가 후에도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해야 한다.

또한 접종 후 최소 3일간은 특별한 관심을 갖고 관찰이 필요하며, 7일간은 가급적 격렬한 신체 활동을 피해야 한다.

접종 부위 통증 같은 국소 반응이나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구토 등 전신 반응은 흔히 발생하더라도 2∼3일 내에 사라지며, 저혈압, 입안의 부종, 발진, 호흡곤란 등 중증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가 나타나면 즉시 119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응급실에 내원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고3 학생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여름방학 동안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수험생들이 대입수능 시험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