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충남지역본부,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 참여모집
중진공 충남지역본부,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 참여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7.22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 소기업에 최대 5,000만 원 지원, 바우처 활용해 컨설팅‧기술지원 분야 6개 서비스 자유롭게 이용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양동민, 이하 중진공)은 30일(금)까지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양동민 본부장은 22일“관내 중소기업의 저탄소 경영 전환을 위해 장비·시설 투자 소요자금이 필요한 기업에게는 전용자금을 지원하고, 탄소중립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도 연계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는 탄소저감 가능성이 높은 제조 소기업을 대상으로 탄소수준진단을 통해 심층 컨설팅을 지원하고, 컨설팅 결과에 따라 저탄소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최근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원 이하 제조 소기업이며, ▲1차 금속 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비금속 광물제품 제조업 등 고탄소 배출 10개 업종을 중점 지원한다.

고탄소 배출 10개 업종은 ① 1차 금속 제조업, ②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③ 비금속 광물제품 제조업, ④ 섬유제품 제조업:의복 제외, ⑤ 고무제품 및 플라스틱제품 제조업, ⑥ 음료 제조업, ⑦ 펄프, 종이 및 종이제품 제조업, ⑧ 코크스, 연탄 및 석유정제품 제조업, ⑨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제조업:의약품 제외, ⑩ 금속 가공제품 제조업: 기계 및 가구 제외 등이다.

선정기업에게는 전체 바우처 금액의 90%, 최대 5,000만 원까지 정부 보조금을 지원한다. 기업은 바우처를 활용해 서비스 메뉴판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메뉴판은 컨설팅(탄소중립 경영혁신), 기술지원(시제품제작, 에너지효율향상시스템 및 시설구축, 친환경‧저탄소 관련 인증과 제품 시험, 탄소저감 관련 설계) 등 6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신청은 30일(금)까지 혁신바우처 홈페이지(mssmiv.com)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충남지역본부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