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청소년예술캠프 ‘코드로 그린 한글 그림’운영
세종시문화재단, 청소년예술캠프 ‘코드로 그린 한글 그림’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7.2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선착순으로 15명 모집, 8월 21일~22일 박연문화관에서 진행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방학을 맞아 청소년의 창의적인 예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한「2021년 청소년예술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예술캠프는 ‘예술과 과학의 결합’을 주제로 미디어·과학분야인 ‘코딩’에 대한 청소년의 흥미를 예술활동에 접목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구상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강사로 참여하는 이주행 작가는 공학박사이면서 예술가로 활동하는 독특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을 통해 작업을 진행하는 <한글로 그린 그림 시리즈> 등의 작품을 해왔다.

참가자들은 작가와 함께 ‘인공지능은 예술가가 될 수 있을까?’, ‘데이터는 예술을 이해하는 데 어떤 도움을 줄까?’에 대한 질문에 답을 찾아가게 된다. 또한 코딩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한글이 갖는 예술성과 미적가치를 탐구해 보고 붓으로 그림을 그리듯 코드가 점· 선· 빛과 색을 통해 페인팅되는 ‘코드로 그린 그림’에 도전하게 된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14세에서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온라인 신청서(http://naver.me/GGhMKTvz)로 신청하면 된다.

캠프는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박연문화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재단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5명씩 소규모 그룹 맞춤형으로 운영하는 등 단계별 방역수칙을 준수해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문화예술교육팀(044-850-0521)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