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폭염 속 신설학교 공사현장 살펴
김지철 충남교육감, 폭염 속 신설학교 공사현장 살펴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8.0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자 휴게시설 운영 등 점검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최근 장기간 폭염이 계속됨에 따라 지난 3일 아산 관내 신설학교 (가칭)탕정4초등학교, (가칭)탕정유치원, (가칭)탕정2중학교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노동자들을 격려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아산 탕정지역 신설학교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제빙기 등 폭염 관련 노동자 휴식 공간을 점검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아산 탕정지역 신설학교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제빙기 등 폭염 관련 노동자 휴식 공간을 점검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신설학교 공사 진행 상황과 향후 추진 일정을 점검하면서 ▲폭염에 따른 노동자 휴게시설 운영 ▲노동자 휴식 보장 ▲온열질환 예방대책 마련 및 환자 발생시 신속한 응급처치 대책 ▲현장에 음료·얼음 등 비치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 폭염에 따른 노동자의 건강과 안전 상황을 확인하고, 공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와 폭염 속에서 현장 노동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해달라.”고 당부하며, “아울러 공사 품질확보와 세밀한 공정관리로 적기에 공사를 마무리하여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어려운 여건에도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가칭)탕정4초등학교, (가칭)탕정2중학교의 3층 바닥 및 벽체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칭)탕정유치원은 골조 공사를 완료하였다. 현재 공사에 적정한 인력 및 장비를 투입하여 개교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