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SK에코플랜트, '신암 조곡지구 신규 산단 조성' 맞손
예산군-SK에코플랜트, '신암 조곡지구 신규 산단 조성' 맞손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8.0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암면 조곡리 일원 140만6000㎡ 규모, 2025년까지 조성

예산군은 지난 5일 군청 상황실에서 SK에코플랜트와 신암 조곡지구 신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황선봉 예산군수와 SK에코플랜트 이형원 에코비즈니스 부문장
황선봉 예산군수와 SK에코플랜트 이형원 에코비즈니스 부문장

이날 협약식에는 황선봉 예산군수와 SK에코플랜트 이형원 에코비즈니스 부문장이 참석했으며, 협약에 따라 SK에코플랜트는 신암면 조곡리 일원에 140만6000㎡ 규모로 약 2600억원을 투자해 2025년까지 신규 산업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특히 조곡지구 신규 산단에는 미래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으며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바이오헬스케어, 수소전기차 부품산업과 연관된 첨단기업이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군은 △특수목적법인 지분 참여 △인·허가 등 행정지원 △기반시설 설치를 위한 국·도비 확보 등에 적극 나서게 되며, SK에코플랜트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인·허가 승인 △개발에 필요한 사업비 확보 △단지조성 공사 수행 등 상호 역할에 대해 성실의 원칙으로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조곡지구 신규 산업단지는 서해선 복선전철, 장항선 수도권 전철,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 등 우수한 광역 교통망과의 접근성으로 뛰어난 입지 여건을 갖췄다.

군과 SK에코플랜트는 2025년까지 산업단지 인·허가 승인, 토지보상, 단지조성, 용지분양을 완료할 예정이며, 산단이 완료되면 5400여개의 직·간접적인 일자리 창출과 3조6000억원 생산유발 및 1조2000억원 부가가치유발 등 경제적 효과가 발생하는 등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신암 조곡지구 신규 산단 조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산업단지 조성으로 지역의 균형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산업형 관광도시가 완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원 SK에코플랜트 에코비즈니스 부문장은 “이번 협약으로 조곡지구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첫 걸음을 뗐다”며 “SK에코플랜트가 ESG 경영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친환경적이고 지역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산업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에코플랜트는 다수의 사업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정부가 발표한 그린뉴딜정책 및 자원순환 정책과 부합하는 친환경 산업단지 조성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