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다우리 꿈길성장캠프 입학식 개최
충남교육청, 다우리 꿈길성장캠프 입학식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8.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학과 연계해 다문화·비다문화 학생의 재능 계발 지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9일 남서울대학교와 한서대학교에서 ‘유관기관 연계 다우리 꿈길성장캠프 입학식‘을 개최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다우리 꿈길성장캠프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다우리 꿈길성장캠프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다우리 꿈길성장캠프는 리더십캠프, 예체능캠프, SW교육 등의 다문화·비다문화 학생 어울림·재능계발 프로그램으로, 2019년도부터 지역대학에 위탁하여 운영해왔다.

올해에는 다문화학생 밀집 지역을 고려하여, 남서울대학교(천안)와 한서대학교(서산)로 운영기관을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천안, 아산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남서울대학교 꿈길성장캠프 입학식에는 초·중학생 27명과 김지철 충남교육감, 윤승용 남서울대학교총장, 박완주 국회의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2000년 시드니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인 윤미진 교수도 운영진으로 참석했다.

서산, 당진, 태안 등 충남 서부권 지역을 대상으로 캠프를 진행하는 한서대학교에서는 참가학생과 학부모, 프로그램 담당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입학식을 개최했다.

프로그램 운영을 총괄하는 남서울대학교 추종호 교수는 “리더쉽 캠프, 스포츠 교실, 팔도 기행 등 세계시민교육, 재능계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입학식에 참석한 김지철 교육감은 “꿈길성장캠프는 대학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인력이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교육청에서 교육비를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며,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와 미래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