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청운대와 학생흡연예방사업 업무협약
충남교육청, 청운대와 학생흡연예방사업 업무협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8.1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담노담 아이디어 챌린지’등 공동 운영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와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생흡연예방사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오른쪽)이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과  학생흡연예방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오른쪽)이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과 학생흡연예방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협약 내용은 ▲흡연예방 및 금연에 대한 인식증진 활동 ▲학교와 지역사회 유관기관 연계 프로그램 운영 ▲흡연예방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등이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학교흡연예방 사업을 지원하고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삶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노담노담 아이디어 챌린지’를 공동 주최하며, 청운대학교 공연영상예술대학에서 제작한 흡연예방 뮤지컬 영화 ‘가족의 향기’를 도내 중·고등 학교에서 무료로 상영할 계획이다.

‘노담노담 아이디어 챌린지’는 청소년들의 흡연 예방 및 금연을 위한 자유로운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영상광고, 포스터, 카피, 캠페인 아이디어, 교육 아이디어 등 참가 형식에 제한이 없으며, 참가 자격은 중·고등학교 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김지철 교육감은 “흡연예방사업은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국가적인 과제로 꾸준하게 실시되고 있지만, 접근 방법에 있어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지 못하는 부분이 있었다.”며, “이제는 흡연예방사업도 학생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학생 중심 교육이 필요한데, 이번 협력을 통해 다양한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