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양승조 공약 중 '주4일 근무' 탐나"
이재명 "양승조 공약 중 '주4일 근무' 탐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8.2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충남 공약 발표..."노동시간 줄여야 신규 일자리 늘어"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21일 주4일 근무제 도입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21일 충남도청 기자회견에서 주4일 근무제 도입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21일 충남도청 기자회견에서 주4일 근무제 도입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충남도청에서 국가균형발전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예비경선에서 탈락한 양승조 지사의 공약 중 도입하고 싶은 정책이 있냐'는 질문에 "좋은 것이 많은데 제일 하고 싶은 건 주4일 근무"라고 답했다.

이 지사는 "양 지사가 대한민국 경제, 사회구조의 핵심 문제에 대해 통찰력을 갖고 지적한 것"이라고 치켜세우며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 일하면서 보수가 가장 적다. 한 사람이 열 몇시간씩 일하니까 신규 취업요인이 줄어드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노동시간을 줄여야 일자리가 늘어난다는 게 현 정부와 민주당의 핵심 고용정책"이라며 "세계적으로 주 27시간 근무를 하는 곳도 있다. 우리는 거기까진 못가더라도 주4일제 근무를 목표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공약은 국민과 약속이기 때문에 장기적이고 미래 지향적이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지금 당장 (주4일 근무를) 하자고 하면 사회주의자나 빨갱이라고 해서 잠깐 보류하고 있지만 중요 정책으로 추진하고 싶다"고 거듭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