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추석맞이 농·특산물 판매...할인행사 가득
예산군, 추석맞이 농·특산물 판매...할인행사 가득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8.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 직거래 장터 등 운영

예산군이 추석을 앞두고 관내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특산물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우체국쇼핑 추석맞이 배너
우체국쇼핑 추석맞이 배너

군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배송 위주의 소비패턴 변화로 농특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따르는 가운데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 내 예산군 전용관을 통한 온라인 판매를 진행한다.

전용관 내 판매 대상은 관내 농·특산물 판매업체 및 농가로 8월 23일부터 9월 22일까지 20~40%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행사 종료 후에도 예산소진 시까지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아울러 삽교농협과 예산축협은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석명절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며, 삽교농협은 내포신도시내 삽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오는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예산축협은 예산축협하나로마트 주차장에서 9월 추석 전 매주 금요일마다 직거래 장터를 각각 운영한다.

또한 관내 농가들은 사과, 채소류, 한과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충청로컬푸드마켓과 연계해 오는 9월 11일과 12일 대전 일원에서 열리는 직거래장터에 참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관내 농·특산물을 선물하면 주는 사람은 즐겁고 받는 사람은 기쁘며 생산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다양한 기획 및 할인행사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오는 11월에도 농사랑 예산군의 날 및 제철농산물로 예산황토사과를 판매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제철농산물 홍보 콘텐츠를 오는 10월 중 촬영 및 제작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