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하이텍고, '청소년 국가대표 사관학교로 등극'
세종하이텍고, '청소년 국가대표 사관학교로 등극'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9.1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전원 청소년 국가대표 발탁

세종하이텍고등학교(교장 최성식, 이하 세종하이텍고) 세팍타크로 팀 3학년 학생 선수 3명 전원이 2021년 청소년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태극마크를 달고 국가를 대표하는 영광을 얻었다.

학교에서 훈련중인 선수들
학교에서 훈련중인 선수들

19세 이하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은 지난 6월 ‘제32회 전국 세팍타크로 선수권 대회’에서 1차 선발, 8월 ‘제32회 회장기 세팍타크로 대회’에서 2차 선발이 진행됐다.

김성훈 선수가 테콩(서비스) 포지션 대표, 이숭우 선수는 킬러(공격수), 우정호 선수는 피더(수비수) 포지션에 각각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왼쪽부터) 김성훈, 우정호, 이승우 학생
(왼쪽부터) 김성훈, 우정호, 이승우 학생

주장 김성훈 학생은 “학교와 교육청, 체육회에서 든든한 지원과 많은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2학년 후배 학생들은 “청소년 국가대표가 된 선배들의 모습을 보며 의지를 다잡고, 많이 배워 더욱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성식 교장은 “불철주야 지도하는 지도진과 선수들이 함께 이룬 노력의 결과이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달려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하이텍고 세팍타크로팀은 올 시즌 2021 시도대항 세팍타크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수차례 입상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