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우수인재 확보 총력 기울인다.
충남도립대, 우수인재 확보 총력 기울인다.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1.09.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립대학교 김용찬 총장이 내년도 우수 신입생 모집을 위한 일정에 나섰다.

정산고등학교 황의도 교장, 김효찬 3학년부장
김용찬 충남도립대 총장이 정산고등학교 황의도 교장, 김효찬 3학년부장을 만나 면담하고 있다.

김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는 28일 정산고등학교와 청양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 수시1차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김 총장은 이날 교사와 학생들을 만나 충남 유일의 공립 전문대에 대한 궁금증을 답하고, 진로 탐색 등 대학 전반을 설명했다.

특히, 최근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신입생 전면 무상교육에 대해서도 설명하며, 학생 모집에 공을 들였다.

앞서 도립대는 2022학년도 신입생부터 전 학기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지원은 2024년까지 전체 학생으로 점차 확대하는데, 경제여건과 관계없이 평등한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는 충청남도가 운영하는 공립대로써 실용 교육과 함께 시장이 해결할 수 없는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며 “지역인재 양성이라는 시대적 소명 아래 다양한 교육제도와 복지를 설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1998년 개교 이래 921명이라는 공직자를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 중부권 최고 공직명문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미래 지역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누려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무상교육과 더불어 기숙사 전원입실, 기숙형 캠퍼스(RC) 등 교육 복지를 성도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공학계열(건설안전방재학과‧환경보건학과‧소방안전관리학과‧전기전자공학과‧컴퓨터공학과‧건축인테리어학과) ▲인문사회계열(자치행정학과(주‧야)‧경찰행정학과‧토지행정학과 ▲자연과학계열(호텔조리제빵학과‧뷰티코디네이션학과‧작업치료학과) 등 3개 계열 12개 학과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