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윤 “아동복지시설 집단감염, 아이들 격리조치 부실”
강기윤 “아동복지시설 집단감염, 아이들 격리조치 부실”
  • 김거수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9.3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지침상 의심접촉자 1인 1실 격리 불구 2·3인 격리조치
충남서도 2인 격리 4명, 3인 격리 21명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최근 아동복지시설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가운데 아이들에 대한 격리조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아동복지시설 집단 감염 시 격리조치 현황’에 따르면 접촉 의심아동에 대해 1인 격리조치가 아닌 2인, 3인 격리가 이뤄지고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복지부 방역지침에 따르면 의심환자와 접촉한 거주자는 의심환자 결과가 나올 때까지 1인실에 배치하고 의심환자의 검사결과 음성이면 해제하도록 돼 있다.

그러나 13명의 집단감염이 발생했던 서울의 모 시설의 경우 영유아에서 초등학교 3학년까지 2인 격리가 된 아이가 2명, 3인 격리가 된 아이가 9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20명의 집단감염이 발생했던 광주의 경우에도 2인 격리가 된 아이가 28명, 3인 격리가 된 아이가 12명이었다.

아동복지시설 관련 확진자 및 격리자 현황 / 강기윤 의원실
아동복지시설 관련 확진자 및 격리자 현황 / 강기윤 의원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아이의 경우 21명의 집단감염이 발생이 부산의 모 시설의 경우 3인 격리된 아이는 57명이었고, 경기의 경우에도 2인 격리는 29명, 3인 격리는 15명 이었다.

충남에서도 영유아에서 초등학교 3학년까지 2인 격리 2명, 3인 격리가 12명 있었으며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은 2인 격리가 2명, 3인 격리가 9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강기윤 의원은 “아동복지시설이 방역 사각지대에 놓여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지만, 실제 격리조치 현황 자료를 받아보니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지원조치 강화가 시급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1인실 격리조치가 힘들면 외부 임시 격리공간을 확보하도록 돼 있지만 사실 이마저도 현장에서는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국정감사에서 이 같은 부분을 지적하고 관계당국의 지원이 강화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