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대전시당 "단군 이래 최대 부패 사건 대장동사태 특검하라"
국힘 대전시당 "단군 이래 최대 부패 사건 대장동사태 특검하라"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1.10.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대전시당 앞 기자회견... 시민과 함께 투쟁 천명

“대장동 사태는 단군 이래 최대의 부패 비리사건이다. 특검하라.”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18일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논란에 대한 특검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앞에서 열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18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앞에서 대선 최대 이슈로 부상한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의혹 규명을 위한 특검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18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앞에서 대선 최대 이슈로 부상한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의혹 규명을 위한 특검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국민의힘 양홍규 대전시당위원장은 이날 회견에서 “대장동 사태는 단군 이래 최대의 공익 환수사업이 아니라, 단군 이래 최대의 부패 비리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양 위원장은 또 “이재명 후보는 민간이 가져간 수천억의 수익의 환수 대신 이재명 지사의 민주당 대통령 후보직을 환수해야한다”며, 민주당의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이어 양 위원장은 “금융정보결제원에서 대장동게이트와 관련한 수상한 자금흐름을 경찰에게 제공했음에도 수사하지 않고 있다”며, “특검을 해야할 이유가 차고도 넘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정의 살아있다. 특검이 관철될 때까지 시민들과 함께 투쟁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은권 전 국회의원은 대장동게이트 의혹규명을 위한 특검 관철을 위해 국민들이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이 전 의원은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이 장악한 검찰, 경찰, 공수처로는 국민들이 제기하는 대장동게이트의 의혹을 제대로 밝혀낼 수 없다”며 “그렇기 때문에 민주당은 특검을 거부하고 있다. 국민들께서 특검 관철을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조수연 서구갑 당협위원장은 “이재명이 빠진 대장동 수사는 이제 아무런 의미가 없어졌다. 대장동을 설계하고 결재한 이재명의 책임은 무엇인가 검찰이 밝혀야 한다”고 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정조준했다.

장동혁 유성갑 당협위원장은 “누가 이 사건의 주범인지 국민들께서 궁금해 하신다. 검찰총장도 이 사건과 관련 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진행된 수사를 국민들은 믿지 못한다”며, “오직 특검만이 누가 진짜 비리사건의 주인공인지 밝힐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이날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대전 전지역에서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유동인구 많은 곳에서 피켓 시위를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인 기자회견을 통해 특검을 수용을 촉구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의힘은 이와 함께 대전시당에 ‘대장동게이트 비리 국민 신고센터’를 개설해 대장동게이트를 비롯해 대전판 대장동게이트에 대해서도 시민들의 제보를 받을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