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하반기 메이커교육 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전교육정보원, 하반기 메이커교육 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0.1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 및 레이저가공기를 활용한 체험활동 진행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21년 하반기를 맞아 3D프린터 및 레이저가공기를 활용한 메이커교육 학생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달 2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대전교육정보원 하반기 메이커교육 학생체험프로그램 단체사진
대전교육정보원 하반기 메이커교육 학생체험프로그램 단체사진

이번 학생 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대상 ‘3D 프린터-열쇠고리, 3D펜 활용 무드등 만들기’과정과 중・고등학생 대상 ‘레이저가공-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과정으로 운영되며 초등학교 10교, 중・고등학교 10교 총 20교 364명이 참여한다.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는 상반기에 이뤄진 학생 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하여 하반기에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으로 대상의 범위를 넓히고 체험 횟수를 2배로 늘렸다. 또한 코로나19에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체험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각 학교마다 수송 버스도 지원하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하반기 메이커교육 학생체험프로그램 사진
대전교육정보원 하반기 메이커교육 학생체험프로그램 사진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에 접해보지 못한 3D프린터, 레이저 커터기와 같은 장비를 접할 수 있어 좋았고, 스스로 디자인하고 만드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어 메이킹에 대한 흥미가 많이 생긴다”라고 말했다.

이송옥 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구현하고 다양한 도구와 기계를 체험함으로써 메이커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