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연구원, '20주년 기념 국제컨퍼런스' 개최
대전세종연구원, '20주년 기념 국제컨퍼런스'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10.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지방주권의시대 : 시민주권과 광역거버넌스'주제로 열려

대전세종연구원(원장 정재근)은 오는 21일 “지방주권의 시대: 시민주권과 광역거버넌스”를 주제로,「20주년 기념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대전세종연구원 국제컨퍼런스' 팜플렛
'대전세종연구원 국제컨퍼런스' 팜플렛

이번 국제컨퍼런스는 대전세종연구원의 20주년 창립을 기념하여 준비한 것으로, 국내외 저명한 학자들을 초청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광역거버넌스의 정립 가능성과 시민주권에 기초한 지방자치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허태정 대전광역시장과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의 축사로 시작하는 금번 컨퍼런스는 김순은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과 Fiona Yap ANU Crawford 교수 및 임시 이사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시민주권과 광역상생의 두 명제에 대해 주제발표 및 토론이 이루어지게 된다.

다가오는 2022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를 대전에서 개최하기에 앞서, 시민 중심의 지방주권 확보 방안과 지역간 광역거버넌스 구축 방향에 대해 토론의 장을 마련한 것으로도 뜻깊은 의미가 있다.

이번 국제컨퍼런스는 대전세종연구원(대전청사) 멀티미디어실에서 개최되며 국내의 발표 및 토론자는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고, 해외 발표·토론자와 일반 참가자는 줌 웨비나를 이용한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는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세종연구원 홈페이지(www.dsi.re.kr)에서 행사참여 버튼을 클릭하여 줌 웨비나 온라인 참여가 가능(21일 오전 9시 50분부터 참여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