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태흠 의원 "대장동 게이트는 이재명 게이트"
국힘 김태흠 의원 "대장동 게이트는 이재명 게이트"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1.10.1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김태흠 의원은 19일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 의혹을 ‘이재명 게이트’로 이 경기지사의 주장을 ‘요설’로 각각 규정하며 특검을 통해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국민의 힘 김태흠 의원
국민의 힘 김태흠 의원

김 의원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이재명 지사가 국감장에서 거짓말과 궤변투성이 답변을 하는 것을 보며 그의 후안무치함에 실로 개탄을 금치 않을 수 없었다”며 “이 지사 말대로 대장동 개발은 본인이 설계했고 인허가까지 내준 것”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김 의원은 “또 공영개발을 위해 성남개발공사를 만들어 유동규를 본부장에 임명하고, 남욱, 정영학 등 업자들이 추천한 사람들을 요직에 앉히기도 했다”며 “이 구조를 짠 후에 각본대로 법인설립 일주일밖에 안 된 화천대유를 단 하루 만에 사업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연극으로 치면 이재명이 기획, 연출하고 주연까지 맡은 연극이다. 유동규와 화천대유 김만배는 조연에 불과하다”며 “이재명이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주장하는 이유인 곽상도 의원 아들, 원유철 등은 ‘나오는 사람 1, 2’인 단역에 불과하다”고 못 박았다.

김 의원은 “연극의 주인은 기획자, 연출자, 주인공이다. 그래서 대장동 게이트는 ‘이재명 게이트’”라며 “내가 늘 아이러니하게 생각하는 것은 그렇게 고소, 고발을 좋아하고 궤변으로 맞서는 이재명이 김부선 씨의 무상연애 주장에 대해서는 왜 늘 묵묵부답하는가이다”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아무리 이재명이 요설과 궤변으로 떠들어도 국민들은 다 알고 있다. 그래서 80%에 가까운 국민이 특검에 찬성하는 것”이라며 “이재명이 여당 대선후보가 된들, 대통령이 된들 이 사건은 어차피 끝까지 파헤쳐질 수밖에 없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요설이나 궤변으로 감출 수 없고 특검만이 답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상기시킨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