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자치경찰, 시군 방문 나선다.
충남자치경찰, 시군 방문 나선다.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1.10.1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자치경찰위원회는 주민밀착형 치안서비스 시책 발굴을 위해 충남경찰청 관내 경찰서와 시‧군을 차례로 방문, 주민대표와 현장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남자치경찰위원회가 관내 경찰서와 시군 방문에 나선다.
충남자치경찰위원회가 관내 경찰서와 시군 방문에 나선다.

19일 도 자치경찰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현장간담회는 지난 7월 1일 자치경찰제가 본격 시행된 이후 자치경찰 제도의 성공적 안착과 주민맞춤형 시책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도 자치경찰위원회는 부여군을 시작으로 26일 천안시, 27일 공주시 경찰서와 해당 시‧군을 방문할 계획이다.

권희태 위원장을 비롯해 7명의 위원은 부여군 현장경찰관 및 주민 간담회에서 자치경찰 추진사항 등 홍보에 이어 경찰관들의 애로사항은 물론 주민들이 바라는 치안서비스 제안을 포함해 제도의 안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도 자치경찰위원회는 현장에서 접수된 다양한 제안 및 건의 사항을 도와 경찰청 등 관련 기관과 함께 적극 검토해 충남형 치안 시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또 시책을 추진하면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해 제도가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권 위원장은 “새로운 충남형 자치경찰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최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경찰관과 주민 등 현장의 목소리를 잘 듣고 원활한 소통과 협력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의견에 귀 기울여 성숙된 충남형 자치경찰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