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맹의석·전남수 의원 시정질문 나서
아산시의회, 맹의석·전남수 의원 시정질문 나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19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의석, 강당골 산림복지지구 관련 현안 및 대중교통(버스노선 관리) 현안
전남수, 관내 농특산물의 소비와 판매를 위한 시의 홍보와 전략

아산시의회는 19일 제233회 임시회 제2차 본 회의에서 맹의석, 전남수 의원은 의원별 일괄 질문 후 오세현 아산시장의 일괄 답변 후 보충질의 일문일답으로 이루어졌다.

첫 번째 질문자로 나선 맹의석 의원

첫 번째 질문자로 나선 맹의석 의원은 강당골 산림복지지구 관련 현안 및 대중교통(버스노선 관리) 현안에 대해 질의했다.

맹의석 의원은 강당골 산림복지지구 추진 현안과 관련하여 “2018년도 시정질의 후 산림복지지구 지정 추진은 지금도 진행중으로 여러 문제점은 지역 주민과의 충분한 협의로 해결하여야 하며, 사업계획 변경 등 사업방향을 다각도로 재검토하여 하루속히 시민들에게 산림휴식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맹의석 의원은 대중교통(버스노선 관리) 운영 현안과 관련하여 건설교통국장에게 현재 교통시스템의 향후 만족도 향상 여부, 고교평준화에 따른 교통대책, 환승시스템의 불편 이유 등을 질의하면서 아산시에 알맞은 환승시스템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두 번째 질문자로 나선 전남수 의원

두 번째 질문자로 나선 전남수 의원은 미래지향적인 아산시 발전을 위하여 구상하는 아산시의 정책 관련으로 △교육 관련 △농산물 소비 판매 전략 △인구 50만을 위한 정책 △장애인의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방향 △각종 후원금 및 물품을 기부받기 위한 홍보 전략과 행정의 노력 등에 대하여 질의했다.

전남수 의원은 “관내 농특산물의 소비와 판매를 위한 시의 홍보와 전략이 필요하며, 시민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정책(도시개발사업 등)을 알맞은 타이밍에 결정·추진해야 인구 50만 자족도시로 빨리 발돋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남수 의원은 “월랑저수지 산책로 등 조속한 개발로 신정호와 같은 명소가 되도록 노력해야 하며, 노후화된 장애인복지관 신축을 검토하여 장애인들이 희망을 갖고 편리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장애인 처우 개선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