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채 천안시의원 시정질문, 어린이집 교직원의 육아휴직 등 당부
유영채 천안시의원 시정질문, 어린이집 교직원의 육아휴직 등 당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26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질문하는 유영채 천안시의회 의원

천안시의회 유영채 의원은 26일 제246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어린이집 교직원의 육아휴직과 시민체육공원 활용 및 민간단체 사업추진현황을 확인했다.

유영채 의원은 첫 번째 시정질문으로 패밀리 테마파크 조성 추진현황을 청취한 이후, 시민체육공원의 체육시설과 휴식 공간이 미비하나 개선할 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가 이뤄지지 않는 점을 지적하고 패밀리파크 조성사업 추진 시 환매권과 관련한 꼼꼼한 법률 검토와 시민들의 의견 청취를 당부했다.

이어 유 의원은 자치민원과 소관 민간단체의 공원관리 현황을 질의했다. 유 의원은 지난 제241회 임시회 시 1공원 1단체 공원관리 사업에 대해 시정질문 한 바 있으며, 당시 유 의원의 질의에 사업 소관 부서를 자치민원과에서 공원녹지과로 바꿔 하반기 사업을 추진해 보겠다고 답변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부서조정이 이뤄지지 않는 점을 질타했다.

또한, “우리나라는 2020년 합계출산율이 0.84명으로 떨어지며 어떤 나라도 경험하지 못한 저출산의 위기를 맞이했다”며 육아정책과 주거정책, 교육정책에 관심을 당부하는 한편, 육아휴직 현황을 물었다. 이와 관련하여 유 의원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육아휴직자 비율이 낮음을 지적하며 “아이 돌봄의 최일선에 있는 어린이집 소속 교사들 또한 자유롭게 육아휴직을 쓸 수 있는 근로환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유 의원은 “사회 곳곳에 만연한 모순을 해소하는 것이 우리 의회와 공직자가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한다. 오늘 시정질문이 그런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김선홍 의원은 보충질문을 통해 패밀리 테마파크 조성 시 시민과 지역구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할 것을 당부하고, 시민체육공원 및 종합운동장 활용방안 설문조사 시 종합운동장 활용방안에 대한 내용이 미비한 점을 지적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