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소셜벤처 부스팅캠프 성료
호서대학교, 소셜벤처 부스팅캠프 성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2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 학습 및 소셜벤처 창업 위한 아이디어 개발 위해 마련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무박 2일간 호서대학교 벤처산학협력관 지역연계협업센터 온라인 교육실에서 소셜벤처 부스팅 캠프를 개최했다.

호서대학교 소셜벤처 부스팅 캠프 진행 아이디어 발표회 시상식 모습
호서대학교 소셜벤처 부스팅 캠프 진행 아이디어 발표회 시상식 모습

소셜벤처 부스팅 캠프는 호서대학교 LINC+사업단이 주최하고 예비사회적기업인 ㈜청그라미가 협력하여 호서대학교 재학생을 포함한 충남 지역시민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를 학습하고, 소셜벤처 창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캠프는 △소셜벤처 사례와 특강 △ 문제정의과 소셜미션 찾기 △ 혁신적인 아이템구체화 △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 소셜임팩트 아이디어 발표 및 시상 등으로 이어졌다.

㈜청그라미 이영석 대표는 다양한 소셜벤처의 사례를 통한 성공 요인과 소셜벤처 정책적 환경에 대해 강연했다.

호서대학교 소셜벤처 부스팅 캠프 개최 단체사진
호서대학교 소셜벤처 부스팅 캠프 개최 단체사진

충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 조원빈 팀장은 충남사회적경제 정의와 다양한 사회적 경제지원사업을 통해서 소셜벤처가 성장하는데, 동원가능한 지원사업과 지역자원을 일목요연하게 들려줬다.

또한, 다년간 소셜벤처의 성장지원에 참여한 멘토들이 문제정의, 아이템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등의 멘토링을 통해 참여팀들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데 힘을 쏟았다.

이번 캠프를 통해 도출된 각 참여팀들의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총 5개팀이 수상했다.

수상한 5개팀은 △임대인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인더그라운드’(대상) △ 코로나19 우울감을 해결하는 ‘나의하루’(최우수상) △올리브유로 팔레스타인을 지원하는 ‘리브올리브’(최우수상) △굿즈로 보호종료아동의 경제적자립을 돕는 ‘위아해피’(우수상) △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지원하는 ‘옵저브’(우수상)이다.

호서대학교 LINC+사업단 한규일 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다양한 소셜벤처 아이디어들이 발굴되고, 참여자들이 성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 소셜벤처의 저변학대와 관련한 인재양성에 더욱 힘을 쏟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