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TP, 기업 애로사항 해결사 역할 ‘호평’
세종TP, 기업 애로사항 해결사 역할 ‘호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1.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테크노파크 전경
세종테크노파크 전경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정책연계시스템이 지역기업들의 답답한 애로 및 규제 해소는 물론 정책 개선 성과로 호평을 얻고 있다.

1일 세종TP에 따르면 세종시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인 ㈜트위니는 고가의 실증로봇 장비에 대한 도난우려, 비, 눈 등의 날씨피해, 보관, 충전, 유지보수 등의 문제로 차고지 구축이 필요하나 제한된 예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사업 추진의 애로를 겪던 중, 세종TP에서 구축한 ‘정책연계시스템’에 이러한 문제를 접수하고,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의 협의를 진행해 차고지용 컨테이너 구매 지원으로 어려움을 해결했다.

또 4차 규제자유특구를 통해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규제특례를 적용받아 세종시 중앙공원 내에서 자율주행 로봇서비스(음식배달, 코로나19 방역, 보안순찰 로봇) 실증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정책연계시스템은 기업의 혁신성장저해규제, 경영애로사항 등을 TP가 자체적으로 해결하거나, 유관기관의 프로그램을 연계해주고, 지자체 또는 중앙부처에 정책 건의를 하여 해답을 찾아주는 역할을 한다.

현재 기업의 애로사항 접수가 꾸준히 늘어나며 ▲공장신설 및 증축을 위한 진입도로 애로 및 규제 해결 ▲중기부 소부장 강소기업 100+ 사업 관내기업 선정의 기술닥터 매칭 및 지원 ▲조달청 혁신시제품 선정지원 및 프로세스 제도 개선 ▲재난재해(화재)피해기업 복구 자금지원 등 총 9건의 연계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김현태 원장은 “앞으로도 정책연계시스템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더욱 확대해 지역기업 애로해결의 도우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 면서 “세종TP에서 운영 중인 지원기업 교류회를 통해 지역기업과 접점을 넓히는데 주력하고 지원 성격에 따라 여러 중앙 부처와의 연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