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스포츠 마케팅으로 지역 경제 '활기'
단양군, 스포츠 마케팅으로 지역 경제 '활기'
  • 김병호 기자
  • 승인 2021.11.1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병호 기자] 단양군이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서며, 위축됐던 지역경제에 활기가 돌고 있다. 

올해 열린 배구대회(사진=단양군)
올해 열린 배구대회(사진=단양군)

16일 군은 올해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전략을 펼쳐 총 6개 전국·도 단위 배구대회를 개최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약 20억 원에 이르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산된다고 밝혔다.

올해 3월 단양 소백산배 전국남녀9인제 배구대회를 시작으로 한국실업배구연맹회장배 종합선수권대회, 대한배구협회장기 전국남녀생활체육배구대회, CBS배 전국중고남녀 배구대회 등을 개최했다.

최근 군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축구, 탁구, 족구 등 다채로운 스포츠 대회를 유치해 지역 경기 활성화는 물론 스포츠 메카 단양군의 이미지 향상을 위한 노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20∼21일에는 제31회 충청북도지사기 생활체육축구대회와 정현숙배 단양오픈 탁구대회가 단양공설운동장, 국민체육센터 등지에서 진행돼 약 2000여 명이 넘는 선수단과 가족들이 단양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내달 4∼5일 열리는 단양 소백산배 동호인 초청 족구대회와 17∼19일 열리는 전국 어머니탁구대회 겸 전국 어린이탁구대회로 인해 1500명이 지역을 찾을 예정이다.

스포츠 강군으로 소문난 단양군은 지속적인 설비 투자로 현대화된 시설, 숙박, 교통 등 스포츠 인프라가 잘 갖춰진데다 천혜의 관광자원이 뛰어나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 최적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올 연말 45억 원이 투입된 매포국민체육센터(A=1823㎡)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어상천·적성생활체육공원, 산악레포츠(MTB) 시설 개발사업 등도 추진을 앞두고 있어 향후 각종 대회 유치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더욱 활발한 마케팅과 적극적인 지원을 토대로 각종 스포츠 행사를 개최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국 최고의 관광도시 단양군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데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수상관광 원년을 선포한 단양군은 수상스포츠 인프라 확충 및 각종 대회 유치에 노력해 내년 4월 열리는 ‘제29회 회장배 전국카누선수권대회’ 유치를 확정했으며, 지난 10일부터는 대한카누연맹 국가대표 선수단의 금빛 담금질이 한창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