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명지병원, ‘중증응급의료센터 및 심뇌혈관질환센터’ 기공식 열어
제천 명지병원, ‘중증응급의료센터 및 심뇌혈관질환센터’ 기공식 열어
  • 김병호 기자
  • 승인 2021.11.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병호 기자] 제천명지병원(병원장 김용호)은 24일 ‘중증응급의료센터 및 심뇌혈관질환센터’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공사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기공식 모습.(사진=제천시)
기공식 모습.(사진=제천시)

이날 기공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배동만 제천시의회의장, 이왕준 명지의료재단 이사장, 김세철 명지의료재단 의료원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명지병원의 신축 건물은 연면적 11,176m² 규모의 지상 4층, 지하 2층, 총 6층 규모이다.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새롭게 구축될 명지병원 중증응급의료센터는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응급 전문 간호사 등 충분한 의료 인력과 첨단 장비·시설을 갖추고, 감염병을 대비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지역 완결적 책임 진료를 목표로 운영하게 된다.

또한, 심뇌혈관질환센터는 심장내과 진료실, 뇌혈관 진료실과 8개의 검사실 등에 최첨단 의료장비 설치로 충북대병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규모의 시설과 장비를 갖춘 심뇌혈관 조영실을 확보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지역 심뇌혈관질환센터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중증응급환자가 지역 의료기관의 응급실에 갔다가 타 지역의 대형병원을 찾아 헤매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며 중증응급의료 취약지로 지적되어오던 제천 단양 지역의 오랜 숙원과제를 해결하고,

날로 높아지는 의료 요구에 부응해 지역의 책임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