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김성장 시인․서예가 작품 백석대에 기증
2021 김성장 시인․서예가 작품 백석대에 기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1.27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山史현대시100년관에서는 25일 교내 창조관 13층 기획전시실에서 세종손글씨연구소 김성장 시인․서예가로부터 ‘강물은 길을 잃지 않는다’ 주제의 작품 1점(6×1m)을 기증 받아 수증식을 개최했다.

좌로부터 강인한 목사, 송기신 부총장, 장택현 대학현식위원장, 김선장 시인, 문현미 관장, 성정숙 비서실장

김성장 시인․서예가는 충북 옥천 출신으로 현재 세종손글씨연구소장이며 붓글씨 강좌와 영상 강의를 병행하고 있다. 시집 ‘서로 다른 두 자리’, 서예 시집 ‘내 밥그릇’, 정지용 시 해설서 ‘아무러치도 않고 예쁠 것도 없는’, 기행 산문집 ‘시로 만든 집 14채’, 최근 출간한 시집 ‘눈물은 한때 우리가 바다에 살았다는 흔적’등을 출간했다.

‘강물은 길을 잃지 않는다’는 빠르게 휘몰아치거나 느리게 흐르거나 고요히 머무는, 서두르지도 않고 멈추지도 않는 강물의 이미지를 예술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시를 창작하고 문학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山史현대시100년관에 제 작품이 걸려 영광입니다”라고 김성장 시인․서예가는 기증 소감을 전했다.

山史현대시100년관 문현미 관장은 “다채로운 사색이 담겨 있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캘리그래피 작품을 감상함으로 천안 시민과 학생들의 정서가 순화되고 순수해지길 바란다. 또한 붓으로 손글씨를 쓰는 김성장 시인․서예가처럼 손글씨의 소중함을 느끼기 바란다” 라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