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 첫 회의 가져
서산시의회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 첫 회의 가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2.01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서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서산시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대표의원 조동식)이 30일 서산시의회 정책간담회장에서 첫 회의를 갖고 발족했다.

왼쪽부터 이경화, 유부곤, 김맹호, 조동식, 임재관, 최일용 의원

조동식 의원은 “낙후된 서산시 동부지역의 발전은 물론 서산시 전체의 균형 발전을 위한 효과적인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동료 의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최선을 다해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조동식, 임재관, 김맹호, 유부곤, 최일용, 이경화 의원이 참여한 서산시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은 상대적으로 낙후된 서산시 동부지역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 특성을 고려한 연계사업을 발굴해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서산시 전 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한다.

의원들은 이날 조동식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선출하고 연구 범위와 방법, 일정 등을 논의했다. 전문가 교육, 워크숍 개최, 타 시군의회 우수사례 비교·분석 등 연구 성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한 의견 교환도 이뤄졌다.

연구모임에 참여한 의원들은 서산시 전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자는 데 뜻을 같이 하는 의원들이 연구모임을 결성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의원들은 앞으로 3개월간 동부지역 주요 사업 파악 및 분석, 지역별 자원 발굴 및 타 지자체 선진 사례 검토, 지역 특성을 고려한 사업 발굴, 관련 연구 용역 수행 등 연구 활동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