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다목적 광장 조성사업 첫 발..혁신도시 랜드마크로
충남도, 다목적 광장 조성사업 첫 발..혁신도시 랜드마크로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1.12.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충남도청 다목적광장 조성사업이 첫 발을 땠다.

다목적광장사업대상지
다목적광장사업대상지

도는 사업 대상지가 충남혁신도시의 중심인 만큼 도시의 정체성과 장소성, 그리고 도시 이미지와 직접적으로 관계하는 상징적 의미의 도시공간으로 탈바꿈 시킨다는 방침이다.

2일 도에 따르면 2023년까지 도청사 남측 임시헬기장 부지(1만3238.4㎡)를 숲과 물이 어우러진 도심 속 친환경 다목적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

다목적광장은 주중에는 부족한 청사 주차공간으로 사용하고, 주말 및 휴일에는 축제, 행사, 박람회, 놀이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이 가능한 도민 휴식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다목적광장 조성을 위해 지난 10월 설계용역 자문단 구성 및 설계에 착수한 도는 지난달 30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조원갑 자치행정국장과 자문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청사 다목적광장 조성사업 착수보고회’를 열고,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이 자리에서 설계를 맡은 ㈜경인엔지니어링은 용역 보고를 통해 도민이 모이는 도민마당과 문화‧예술이 모이는 문화마당을 중심으로 한 기본구상안과 용역의 추진 방향과 일정, 세부 계획 등을 보고했다.

도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자문위원들의 의견과 KBS‧도립미술관‧예술의전당 등 사업대상지 주변의 향후 여건 변화 등을 고려한 최종 설계안을 마련해 내년 하반기 착공할 계획이다.

오수근 도 운영지원과장은 “도민 휴식공간으로서 광장의 다양한 기능을 수용해 자연 친화적이고 사람이 모이는 내포신도시의 중심 랜드마크 광장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