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과학산업진흥원,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1.12.0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대응, 과학기술 분야 인재 육성 및 상호 발전 도모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사단법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는 3일 천안SB플라자에서 4차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과학기술 분야 인재 육성 및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사단법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는 3일 천안SB플라자에서 4차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과학기술 분야 인재 육성 및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
천안과학산업진흥원과 사단법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는 3일 천안SB플라자에서 4차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과학기술 분야 인재 육성 및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4차산업혁명 관련 사업 추진 및 정보교류 ▲과학기술산업 분야 공동 조사·수집·연구 ▲과학기술 관련 기업 성장 ▲4차산업혁명 분야 발전 진흥을 위한 기술수요조사·분석·자문 ▲4차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기업 인재상 및 인력양성방안 공동연구 ▲전시·체험·교육 프로그램 및 행사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임상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이사장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기업인, 자영업자는 물론 취업준비생 등 경제 주체들 모두가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 정보교류, 기업 성장 지원 등 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4차산업혁명 대응하고 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임건태 공동회장도 “천안지역 기업 육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있어 우리 협회가 진흥원과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욱 천안과학산업진흥원장은 “현재 4차산업혁명과 더불어 메타버스 시대로 대변혁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전환기를 기회로 삼아 산·학·연·관이 상생하고 협력하여 천안이 스마트 제조 혁신도시로 도약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제안했다.

올해 4월 개원한 천안과학산업진흥원은 천안시 출연기관으로 지역 내 산업구조 고도화와 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와 추진전략 수립을 비롯해 관내 기업들에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