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강훈식 의원 "아산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 확정"
민주 강훈식 의원 "아산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 확정"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1.12.0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국회의원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은 내년 아산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가 확정됐으며 2022년 7월에 개소해 운영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당초 아산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 사업은 올해 정부안에 반영되지 않았으나 국회 예산심의단계에서 예산이 신규 반영됐다. 

특히 정부안에 반영된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 지역은 5곳(서울 동작·김포·구리·시흥·이천)이었으며, 예산심의단계에서 반영된 것은 2곳(아산·서울 관악)이다. 총 7곳 중 수도권이 아닌 지역은 아산이 유일하다.

현재 아산 소상공인지원센터는 1999년에 설치·운영되었으나 지난 2011년에 천안아산 소상공인지원센터로 통합돼 현재 천안에서 운영되고 있다. 

아산시의 소상공인 사업체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전통시장 피해지원을 위해 아산 지역 내 소상공인지원센터 신설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아산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 사업의 추가로 올해 국회 예산 심의단계에서 △아산 소상공인센터 설치 △산업디지털 전환 적합성 인증 및 실증기반 구축 △경찰병원 분원 설립 타당성 조사 △둔포하수처리장 증설 등 5건이 신규로 확정되거나 정부안보다 증액(총 76여억)됐다.

강훈식 의원은 “아산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아산시 소상공인분들에게 든든함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아산시 경제와 소상공인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