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홍문표 의원,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국힘 홍문표 의원,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수상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1.12.1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은 16일 2021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은 16일 2021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충청뉴스 김거수 기자] 충남 홍성ㆍ예산 출신의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이 16일 '제8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홍 의원은 이날 서울가든호텔에서 선플재단과 국회선플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시상식에서 '2021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받았다.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은 고교생과 대학생 등 300여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선플 SNS기자단 대표 학생들이 2개월동안 회의록 등을 분석하고 수여하는 상이다.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언어사용으로 국회의 품격을 높인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홍 의원은 ‘신사의 품격’을 갖춘 충청 정치를 대변했다는 평가다.

홍문표 의원은 17대 국회를 시작으로 4선 국회의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당 최고위원, 사무총장, 교육위원회 위원장 그리고 최근에는 감사원장 국회 인사특위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풍부한 국정·정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자리에서 품격있는 단어와 정제된 논리로 말을 해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홍문표 의원은 “대한민국 미래인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해서 주는 상이라 더욱 뜻깊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언제나 국회의원으로서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언행으로 국회의 품격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모범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