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의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유통 4개 회사 함께 기금 전달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이 사랑의열매 대전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5억 원을 전달하며 대전지역 기업 최초로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으로 가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나눔명문기업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1억 원 이상을 기부하는 기업이 참여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태희) 주관 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날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진행된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 및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에는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 대전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태희 회장 등의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5억 원, 총 10억 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대전 지역사회에 후원을 이어가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은 이번에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에 가입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주)골프존뉴딘홀딩스, (주)골프존, (주)골프존카운티, (주)골프존유통 등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들이 함께 마련한 이번 성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생필품 후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에 가입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골프존뉴딘그룹이 대전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해 올 수 있었던 것처럼,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이번 이웃사랑 성금 전달에 앞서 지난 3일 서울, 인천, 대전지역 소외계층 약 275세대에 온수매트를 전달한 바 있다.
이와 같이 나눔과 배려의 경영이념 아래 골프존뉴딘그룹은 '스윙 유어 드림 캠페인 (Swing your dream)’ 을 전개하며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그룹사 △장애인 합창단 △장애인 바리스타 △장애인 미술작가 △북한이탈주민 캐디 교육프로그램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