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산업건설위원장, "행정수도 차질 없이 건설 진력할것"
임채성 산업건설위원장, "행정수도 차질 없이 건설 진력할것"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1.1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은 제73회 임시회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38만 시민과 함께 보나나은 행복도시, 명실상부한 행정수도가 차질 없이 건설될 수 있도록 진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브리핑 하는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그러면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대전-세종 광역철도, 세종스마트 국가산업단지, 세종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등도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우리 위원회의 역량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벗어나 하루빨리 시민 여러분과 소상공인께서도 일상과 생업에 활기를 찾으시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건위는 17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제73회 임시회에서 11건의 조례 제정 및 개정 ‣ 2022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건에 대한 심의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산건위에 상정된 주요안건 중 의원발의 조례 제정 및 개정안은 총 9건이다.

임채성 위원장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보호수 및 노거수 관리 조례안'은 보호수 등의 보호 및 관리에 필요한 표지설치·관리자 지정, 관리비용의 지원 등 필요한 사항 정해 역사적·문화적으로 보존할 가치가 있는 보호수 및 노거수가 훼손되지 않고 체계적으로 지정·관리 될 수 있도록 했다.

또 '세종특별자치시 도시광장의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도시광장의 사용신청, 사용허가 및 사용제한, 이용자 준수 사항 등을 명확히 해 도시 광장을 시민모두가 공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도시광장의 사용료 징수, 면제, 반환사항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정해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김원식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주택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은 '주택법'에서 위임한 주택건설 사업 시 용적률 완화에 따른 임대주택 건설비율을 100분의 60으로 정하고, 품질점검단의 설치 및 점검대상, 임기, 위촉 및 해촉 등에 필요한 사항을 정해 품질점검단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서금택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일반주거지역에서 건축할 수 있는 건축물에 야영장 시설을 추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경제 육성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세종특별자치시 개인택시 운송사업 양도․상속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2009년 11월 28일 이후에 취득한 개인택시운송사업 면허의 양도 기간을 면허를 받은 날부터 10년에서 5년으로 개정하여 개인택시 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한 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채평석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대중교통 기본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대중교통 이용으로 인한 감염병 확산 및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시장은 “감염병 발생 시 대중교통 운영계획”을 수립 시행을, 대중교통 이용 시 보건위생과 관련한 여객안전의 위해 우려가 있는 경우 운송거부 등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차성호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나무은행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각종 개발사업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수목이 발생할 경우 나무은행을 통해 기증받아 가로수나 공원․녹지조성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수목의 활용성은 높이고 훼손은 최소화 해 수목이 무분별하게 훼손되지 않고 적재적소에 활용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목의 기증 절차, 선정기준, 관리방안, 사업비 지원 근거 등을 명확히 기증수목을 체계적으로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재현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여성농업인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여성 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고, 정착지원 대상을 이주 여성농업인에서 귀농․귀어 및 외국에서 이주한 여성농업인으로 구체화했다.

이순열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반려동물 보호 및 반려문화 조성 지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반려동물 보호 및 반려문화 조성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시 반려동물산업 육성에 필요한 사항을 포함해 수립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