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2 한집안 JOB매칭페어’ 개최
한밭대, ‘2022 한집안 JOB매칭페어’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6.0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우수 중소․벤처기업과 함께하는 채용 면접 및 현직자 멘토링
청년고용 및 일자리정책 부스 운영으로 취업 정보제공 및 연계 지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는 오는 9일 대학 내 혜윰광장에서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대전광역시, 대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와 공동으로 ‘2022 한집안 JOB매칭페어’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9일 교내 도서관 앞 혜윰광장에서 ‘2022 한집안 잡매칭페어’ 개최
9일 교내 도서관 앞 혜윰광장에서 ‘2022 한집안 잡매칭페어’ 개최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을 소개하고 채용정보와 현직자의 멘토링, 청년 일자리 및 고용정책 정보를 제공하여 구직자의 취업준비 및 기업채용을 지원하는 취업연계의 장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를 통해 아이쓰리시스템(주), ㈜디엔에프, ㈜성경식품 등 지역 23개 우수기업의 채용이 진행되며, 사전 및 현장 지원자 중 일부는 현장면접을 통해 2차 면접으로 연계해 실제 채용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청년고용정책’을, 대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는 ‘청년일자리정책’ 홍보 부스를 설치해 지역청년들에게 각종 정책지원 사업 알리기에 나선다.

행사에는 한밭대 재학생 이외에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입사지원은 취업정보사이트 잡코리아와 사람인에서 기업별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또한, 입사지원서만 준비하면 행사 당일 바로 면접 참여도 가능하고, 면접 응시자와 이벤트 및 미션 참여자에게는 텀블러, 커피교환권 등의 다양한 경품도 지급된다.

한편, 이 날 오후 2시 한밭대 산업정보관(N4동) 101호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꿈과 취업’을 주제로 유튜브채널 ‘인싸담당자’로 유명한 유튜버 제이콥(복성현) 초청강의가 있어 취업준비생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