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청, 학원 서면 평가제 시행예정
대전서부교육청, 학원 서면 평가제 시행예정
  • 편집국
  • 승인 2006.03.3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서부교육청(교육장 서요원)은 학원의 자율경영 정착 및 책무성을 강조하고 위반사항에 대한 사전 문제점 등을 스스로 개선 보완하도록 하는 「학원 서면 평가제」를 도입하여 전면 시행하기로 하였다.

 현행 학원 지도 점검은 교육청에서 당초 계획을 수립하여 교육청 위주의 지도 점검이 이루어지고 있어 많은 학원들이 관련법의 미 숙지로 인한 각종 행정 처분 및 과태료 부과 등 학원에서 불이익을 받는 사례들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이를 사전예방하고 학원장에 대한 각종 법규준수 사항 및 기타 권장사항에 대하여 자율신고를 유도함으로써 학원운영의 정상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학원 서면 평가 계획은 7개 평가 영역, 17개 평가항목에 일정 배점기준을 부여하여 평가항목별 미비사항에 대하여 감점기준에 따라 점수를 감한 최종 평가 점수를 순위별, 등급별 평가 결과서를 작성하여 면제학원과 점검대상학원으로 분류하고 서면평가 미 제출학원과 표본 추출된 학원을 우선적으로 지도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면평가 결과 우수학원에 대하여는 격려와 표창을 적극 실시하고 탈․불법운영행위로 적발된 학원에 대하여는 엄중한 행정처분을 병행 실시하여 자체정화기능을 강화하여 학원운영의 정상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광역시서부교육청은 ‘한국학원총연합회대전광역시지회’’에 홍보 협조공문을 발송하는 등「2006년도 학원서면평가제도」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적극 전개하였다.

/ 대전시교육청 공보담당관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