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T, 육군과 제5차 KMSC 개최
NST, 육군과 제5차 KMSC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6.2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육군과 함께 제5차 Korean Mad Scientist Conference(이하 KMSC)를 개최했다.

KMSC는 산·학·연·군 각계 석학과 전문가들이 모여 육군의 첨단과학기술군 도약을 위한 혁신적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미래 지상작전에 필요한 과학기술의 군사적 활용을 도모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NST와 육군이 공동 주최하고 육군교육사령부와 KAIST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5차 KMSC는 미래전장 지배를 위해 인간을 플랫폼으로 인식하고 고도화하여 신체적·정신적·감성적 능력을 개선·향상시키는 휴먼증강에 대한 국·내외 연구개발 동향 및 군사적 활용성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각 세션에서는 ▲미래 전쟁 양상과 휴먼 증강(1일차 1세션) ▲신체능력 증강(1일차 2세션) ▲두뇌능력 증강(2일차 3세션) ▲감성능력 증강(2일차 4세션)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진다.

김복철 이사장은 “이번 KMSC가 대한민국 육군의 첨단과학기술군 육성을 위한 다학제적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NST와 출연연이 군사기술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했다.

지난 21일 개최된 행사는 22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향후 산·학·연이 함께하는 ‘KMSC‘는 매년 전·후반기 각 1회씩 지속 개최돼 각계 전문가들과 급변하는 미래 안보환경과 미래전 양상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첨단과학기술군‘의 건설의 토대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