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전자융합공학부, 하계 몰입학기 프로그램 운영
호서대 전자융합공학부, 하계 몰입학기 프로그램 운영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7.1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응용, ARM보드설계 등 미래 신산업 맞춤형 첨단 교육 실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호서대학교는 전자융합공학부 주최, 호서특성화지원사업(CH+: Creative Hoseo+)의 후원으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13일까지 3주간 하계 몰입학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전자융합공학부, 하계 몰입학기 프로그램 운영 모습
전자융합공학부, 하계 몰입학기 프로그램 운영 모습

몰입학기 프로그램은 산업 수요중심의 체험형 교육을 통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전자 산업의 흐름을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2~3주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0여 년간 연평균 100여 명 이상의 학생이 참여한 전자융합공학부의 대표교육 프로그램이다.

올 여름에는 인공지능, 파이썬 등 소프트웨어 설계 능력과 마이크로컨트롤러, ARM보드설계 등 하드웨어 설계 능력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하계기 몰입학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 전자융합공학부 윤원상 교수는 “자율주행차, 스마트팩토리, 지능형반도체 등 4차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신산업은 전기·전자·정보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며 향후에는 기존 하드웨어에 기계학습 소프트웨어 기술이 결합되어 그 파급효과는 더욱 커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몰입학기 교육을 통하여 코로나19 영향으로 장기간 비대면 학습으로 저하된 실무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재학생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은 물론 지역 최고의 디지털 인재 양성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