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국가안전대진단 주민참여자 신청·접수
홍성군, 국가안전대진단 주민참여자 신청·접수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2.07.1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홍성군은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의 주민참여를 확대를 위해 주민점검신청제를 운영, 내달 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홍성군청
홍성군청

19일 군에 따르면 국가안전대진단 주민점검신청제는 주민이 직접 신청한 시설물 중 선정된 시설에 대해 국가안전대진단 기간(8월17일~10월14일)에 안전 점검을 시행해 위험 해소 방안을 제공해 주는 제도다.

신청대상은 마을회관, 경로당, 복지회관, 노후건축물 등 공공·민간분야 소규모 생활밀접시설이며 관리자가 있는 시설, 공사 중인 시설, 소송 및 분쟁 중인 시설, 개별법 점검대상 시설은 제외된다.

신청 방법은 내달 5일까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군은 위험성 등을 고려해 점검대상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신청자에게 개별 통보하며 건축·전기·가스 분야 등 시설물 전반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해 보수·보강 등 조치방안을 관리주체에게 통보한다.

또 군은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에 주민점검신청 시설물과 관내 재난취약 시설물 및 위험시설물에 대하여 공무원,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합동점검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윤태 안전관리과장은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주민점검신청제도는 안전사고 예방에 관한 군민의 관심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지역에 안전 우려가 있는 시설물이 있다면 지체없이 신청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