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롬동 복컴에서 추석 보름달 즐겨 볼까
세종시 새롬동 복컴에서 추석 보름달 즐겨 볼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9.08 21: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름달에 소원을 빌고 인증샷도 남기며, 지역상가도 탐방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풍성한 한가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새롬동 복컴 보름달이 지역 주민들로 부터 엄지척을 받고 있다.

새뜸마을 10단지 양예린 양 인증샷

세종시 새롬동이 9~12일까지 나흘간 이어지는 추석 명절 연휴를 뜻 깊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새롬동 여성친화거리를 활용하여 특색있고 안전한 보행공간을 조성하고, 주민화합에 기여하고자 LED꽃등 설치 및 포토존을 제공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포토존은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 수 있도록 2m 달 1개, 토끼 2마리, 나비 4개, 꽃등 37개 등이 설치돼 낮에는 보름달을 배경으로 사진 찍고 밤에는 불빛이 들어오는 보름달 뒤로 들어가 낭만적인 그림자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새뜸마을 5단지 박나은 가족
새뜸마을 5단지 박나은 가족들

이로써 MZ세대의 SNS 인증샷 명소로 입소문을 통해 새롬동으로 시민들이 찾음에 따라 주변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주민들은 산책하다 발길을 멈추고 아이들과 함께 보름달에 소원을 빌고 인증샷도 남기며, 지역상가도 탐방하는 등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주민들 포토존에서 인증샷

김산옥 동장은 “새롬동 복컴 LED꽃등 주변에 MZ세대들이 선호하는 퓨전음식점이 많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새롬동을 방문하면 보름달과 함께 소원도 빌고, 인증샷도 남기며, 맛집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석을 보낼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