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대학 실험실창업 아카데미’ 개최
충남대, ‘대학 실험실창업 아카데미’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08.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창업 전반 전문지식 및 노하우 전수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사업단과 LINC 3.0 사업단이 대학 실험실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실험실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대학 실험실창업 아카데미’ 교육 진행 모습
‘대학 실험실창업 아카데미’ 교육 진행 모습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사업단과 LINC 3.0 사업단은 이달 22~23일, 충남대 혁신창업실험실 대표 및 사업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대 경상대학에서 ‘대학 실험실창업 아카데미’ 진행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충남대 혁신창업실험실로 선정된 예비창업자와 학내 기술창업에 관심이 있는 교원 및 대학원생에게 기술창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LINC 3.0 사업단 김완재 교수는 충남대 고유 실험실창업 지원프로그램인 ‘Quatro^C LabStartup’을 소개하며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교원, 대학원생들의 활발한 사업 참여를 독려했다.

또, 서은진 기술이사(STEMDEN)가 ‘실험실 아이템으로 실제 창업까지’, 박경연 회계사(신우회계법인)가 ‘창업자의 걱정을 덜어줄 안전하게 투자 받는법’, 박동현 이사(㈜폴레드)가 ‘성공하는 시장분석과 고객탐색’, 박재우 심사역(포스코기술투자)가 ‘투자사가 좋아하는 기술창업기업의 특징’을 주제로 각종 기술창업 노하우를 전달했다.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사업단 김태중 단장은 “실험실의 우수한 연구성과에 재무,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지식이 융합된다면 성공적인 기술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학내 구성원들의 많은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LINC 3.0 사업단 이상도 단장은 “사업단 내의 실험실창업활성화센터(TCC)를 통해 교내 실험실의 산·학·연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실험실창업을 밀착 지원함으로써 학내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