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움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움
  • 이덕희 기자
  • 승인 2005.09.0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럭셔리 세단 페이톤(Phaeton)

보다 특별한 세단을 만나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폭스바겐만의 기술과 디자인의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7대를 주문했다고 하여 더욱 유명해진 페이톤. 최고급 럭셔리 세단으로 자리매김을 시작한 폭스바겐은 지난 4월 중순 대전전시장을 오픈했다.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이 처음 선보인 페이톤은 우아하고 세련된 품격이 느껴지는 인테리어와 함께 파워풀한 바디라인이 돋보인다. 300km/h 이상의 속도에서도 무리 없게 디자인된 페이톤은 다이나믹한 스타일로 그 매력을 더한다.

폭스바겐에서 지난 1997년 세계 최초로 선보였던 V형 6기통 엔진 두 개를 결합해 만든 W형 12기통 엔진을 탑재한 페이톤 W12 6.0 롱휠베이스 모델은 민첩성 그리고 안락함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공한다.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 토크 56.1kgm를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 성능이 6.1초에 불과할 정도로 강력한 힘과 주행 성능을 갖추고 있다.

페이톤 내부는 최고급 소재만을 사용, 장인들의 손길이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디자인과 내부장치는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최적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기존 대형 세단에 보다 더욱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것. 페이톤 롱휠베이스 모델의 경우 전장 5.175m, 전폭 1.903m, 전고 1.45m의 긴 차체로 럭셔리 세단 특유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페이톤은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 장치들을 장착하고 있다. 최적의 실내 공간을 지속시켜 주는 온도조절 장치인 4존 클리마트로닉은 운전석과 조수석은 물론, 뒷좌석에 앉은 탑승자가 개별적으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최고 18가지 방향으로 부분 조절이 가능한 시트와 앞좌석 머리 보호시스템은 AGR위원회에서 완벽한 품질보증을 받았다.

피세츠리더 대표는“기술적 노하우는 물론 진정한 소비자 중심주의가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페이톤의 성공척도는 판매대수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만족하는지, 또 폭스바겐 그룹이 이번 프로젝트로 얼마나 많은 것을 배웠는지에 대한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국내 도입되는 페이톤 모델에 추후에 제공될 자동거리 조절(ADR) 시스템은 고속주행중 스스로 상황에 따라 앞차와의 거리를 자동조절 할 수 있어 운전을 더욱 편안하게 해주는 기능이다. 폭스바겐의 차세대 ADC(Automatic Distance Control) 시스템은 자동으로 앞차와의 거리를 조절하는 기능은 물론 앞차의 주행 상태에 따라 운전자 제동없이도 완전히 정지하고 출발이 가능한 F2S(Follow to Stop) 기능이 추가된다.

국내에서 페이톤은 롱휠베이스의 W12 6.0 모델과 노멀휠베이스, 롱휠베이스 두가지 버전의 V6 3.2 모델로 선보인다. 하반기에는 디젤엔진의 V6 3.0 TDI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Transparent Factor 

“아트센터 개념의 공장”

폭스바겐은 1억6천2백만달러를 들여 2001년 12월 '투명 유리 공장'을 완공했다. 이는 중공업과 도시문화를 성공적으로 융합시킨 최초의 사례. 자동차 공장이 주는 이미지에서 완전히 벗어나 명품을 생산하는 아트센터와 같은 개념의 공장이다.

투명 유리 공장에는 연기를 내뿜는 굴뚝이나 도로를 막는 운송 트럭이 없다. 바닥에 먼지도, 기름 한 방울도 없다. 자재는 무공해 전차로 실어온다. 건물을 한바퀴 감싸고 있는 조립라인에는 고급 원목 마루가 깔려 있으며 은은한 조명이 비친다. 지게차나 중장비는 없다. 모든 조립은 손으로 이뤄진다.

투명 유리 공장의 고객들은 드레스덴의 오페라 공연을 관람하고, 드레스덴 공장의 인터넷룸에서 고급 보르도 와인을 검색하고, 런던에서 옥스퍼드까지 가상운전을 하기 원한다. 이들을 위해 폭스바겐은 공장 자체적인 이벤트 공간을 마련 명품 브랜드 패션쇼, 오페라 등 고객을 위한 행사들이 정기적으로 이루어진다.

협조 /  폭스바겐 대전전시장 ☎042-862-9944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