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습병행 고숙련 인재 양성 목표
일학습병행자격 및 4년제 학사 취득 지원
일학습병행자격 및 4년제 학사 취득 지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 일학습병행대학은 지난 27일 본교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반도체융합캠퍼스 산학협력처와 ‘일학습병행 경력개발 고도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8일 한기대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의 경력 고도화를 통해 기업의 핵심인재 양성 및 근로자의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일학습병행 상위자격(Level 5) 이상의 고숙련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한기대는 한국폴리텍대 아산·반도체융합캠퍼스와 협력해 일학습병행 전문학사 학위과정을 이수한 학습근로자를 대상으로 편입 과정을 운영해 학습근로자의 일학습병행자격(L5)과 학사학위 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다.
엄기용 한기대 일학습병행대학장은 “지역사회와 기업에서 요구하는 핵심인재를 육성하고, 학습근로자의 체계적인 경력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설립된 한기대 일학습병행대학은 학사과정에 3개 학과(기전융합공학과, 기계설계공학과, 강소기업경영학과)와 석사과정인 고숙련마이스터 과정에 3개 학과(기계설비제어공학과, IT융합소프트웨어공학과,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54명의 학사와 257명의 석사를 배출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