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감염병관리시설 운영관리 질병관리청장 표창’
충남대병원, ‘감염병관리시설 운영관리 질병관리청장 표창’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3.12.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 7일 노보텔 앰베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에서 열린 ‘2023년 4분기 신종감염병 대비 의료대응 관계기관 협의체’에서 진행된 ‘감염병관리시설 운영관리 유공자 포상’에서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

‘감염병관리시설 운영관리 유공자 포상’에서 질병관리청장 표창
‘감염병관리시설 운영관리 유공자 포상’에서 질병관리청장 표창

이번 포상은 질병관리청이 2023년 감염병관리시설 운영에 대한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감염병관리시설 운영관리에 기여한 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하여 표창한 것이다. 충남대학교병원은 36개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운영 의료기관 중 1위로 선정되어 기관 포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아울러 개인 부분에서는 시설과 전상열 기계기사 및 진단검사의학과 김지연 임상병리사가 수상하며 기관뿐만 아니라 직원 역량 부분에서도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감염병관리시설 평가는 감염병 관리 기관의 시설·인력·운영에 대한 적합성 및 적정성을 평가하여 환자 및 의료진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하고, 감염(의심)환자 발생 시 대응 가능한 격리병상의 상시 가동성 유지 및 대비·대응 태세를 점검하여 신종감염병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이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조강희 병원장은 “우리 병원이 감염병관리시설 평가에서 6년 연속 1위를 수상함으로써 감염병 대응 역량에서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감염병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2017년 우수한 성적을 시작으로 2018년부터 2023년 평가결과까지 6년 연속 전국 1위의 평가를 받았으며 2019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2021년과 2022년에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